리니어 레이아웃은 대부분의 뷰를 구현할 수 있을 정도로
가장 많이 사용되는 레이아웃 방식이다.
<LinearLayout>태그내 layout_width, layout_height, orientation속성을 반드시 지정해야한다.
orientation속성은 리니어레이아웃 내 요소들의 정렬방향을 의미하며 vertical(수직),
horizontal(수평)값을 지정할 수 있다.
정적으로 뷰를 구현해야 할 경우 XML방식의 구현이 적합하고,
특정 상황에 따라 동적으로 뷰를 구현해야 할 경우 JAVA코드방식의 구현이 적합하다.
Code_Example_1) XML방식 (정적)
Code_Example_2) JAVA코드방식 (동적)
public class NewActivity2 extends Activity { @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 // 1. Layout객체 생성 및 orientation지정 LinearLayout lLayout = new LinearLayout(this); lLayout.setOrientation(LinearLayout.VERTICAL); // 2. 추가 Layout속성 파라미터 지정 LinearLayout.LayoutParams params = new LinearLayout.LayoutParams( LinearLayout.LayoutParams.MATCH_PARENT, LinearLayout.LayoutParams.WRAP_CONTENT); // Activity객체는 Context객체를 상속받는다. // This는 Context객체로 현재 객체상태를 의미한다. // 이 객체를 전달함으로써 해당 요소의 상태확인, 설정 등이 가능하다. // 3. 버튼생성 후 레이아웃 내 추가 Button btn1 = new Button(this); btn1.setText("버튼 1"); btn1.setLayoutParams(params); Button btn2 = new Button(this); btn2.setText("버튼 2"); btn2.setLayoutParams(params); Button btn3 = new Button(this); btn3.setText("버튼 3"); btn3.setLayoutParams(params); lLayout.addView(btn1); lLayout.addView(btn2); lLayout.addView(btn3); // 동적으로 생성한 lLayout레이아웃 출력 setContentView(lLayout)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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